미국 워너브라더스가 제작하는 유명 토크쇼인 ‘엘렌 드제너러스 쇼’를 모티브로 한 엘렌 슬롯은 플레이어가 토크쇼에 참여하는 듯한 줄거리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진행자인 엘렌 드제너러스뿐만 아니라 게임 레벨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게스트를 만날 수 있다.
더블유게임즈는 지난 9월부터 호주, 뉴질랜드에서 엘렌 슬롯을 선보였다.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확장하고 게임 고도화 작업을 진행했다. 별도로 마케팅을 하지 않았음에도 첫날 호주 앱스토어에서 인기 순위 3위를 기록했다. 매출 역시 소셜카지노 부문 45위까지 오르는 등 기대 이상의 성과를 보였다.
더블유게임즈는 엘렌 슬롯 서비스와 함께 본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한다. 엘렌 드제너러스 쇼에서 직접 엘렌 슬롯 게임을 소개하는 동시에 트위터, 유튜브 등을 활용해 광고 효과를 극대화할 한다. 미국 소셜 카지노의 주요 고객인 40대 이상 여성층을 타깃으로 하고 있다.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TV쇼 호스트인 엘렌 지적 재산(IP)을 활용해 사용자 기반을 늘려갈 계획이다.
원용준 더블유게임즈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소셜카지노 시장에서 DDI 인지도와 브랜드 가치가 높다”며 “지난 9월 서비스를 시작한 신작 더블다운 클래식 슬롯 월 결제는 2개월 만에15만달러 수준까지 올라왔다”고 말했다.
이어 “IP를 활용한 엘렌 슬롯에 대한 좋은 반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