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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제품은 지난 5일 방송에서 방송 기획 전 목표 매출액이었던 6억을 160%나 초과한 1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첫 방송에서 조기 완판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 제품은 단백질 GDF11이 다량으로 함유된 인체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 배양액(USC-CMTM) 성분을 5만ppm(5%)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2013년 세계적인 학술지 셀(Cell)은 GDF11(성장분화인자 11: growth differentiation factor 11) 단백질을 피부의 영양과 탄력을 돕는 물질로 소개됐다.
특히 어드밴스드 랩 에너지 앰플은 눈으로 먼저 느낄 수 있는 이색적인 사용법으로 소비자의 신뢰지수를 더욱 높여준다는 평을 받고 있다. 사용에 앞서 용기의 아래 부분을 돌리면 제대혈 줄기세포배양액이 혼합되면서 보라 빛으로 변하게 된다. 이때 보라색이 확장되는 모습은 동결 건조된 배양액이 앰플과 섞이는 과정이다. 여기에 GDF11 등의 성장인자가 피부에 쉽고 빠르게 전달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엑소좀 기술 등을 적용해 제품력을 배가시킨 점도 이번 인기 요인 중 하나다.
강스템바이오텍 명수진 이사는 "홈쇼핑 첫 론칭에서의 완판을 통해 소문으로만 무성했던 제대혈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얼마나 대단한지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이 화장품 업계에서 하나의 카테고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GD11은 코스닥 상장사인 강스템바이오텍이 화장품 전문 제조사인 코스온과 손잡고 공동 개발한 화장품 브랜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