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KG에듀원 패스원평생교육원, '장애영유아 보육교사' 개강반 오픈

신중섭 기자I 2019.04.08 15:37:10

오는 30일 개강반 사전예약 접수중
교육원 이동없이 8과목 수강 가능…4개월 내 수료가능

(사진=KG에듀원)
[이데일리 신중섭 기자] 정부가 오는 2021년까지 공공보육 이용률 40% 달성을 목표로 매년 국·공립 어린이집 550개를 확충한다고 발표한 가운데 ‘장애영유아 보육교사’ 자격 취득을 위한 강의가 열린다.

KG에듀원 패스원평생교육원은 오는 30일 개강 예정인 ‘장애영유아 보육교사 개강반’ 사전예약 받고 있다고 8일 밝혔다. 패스원평생교육원에서는 2019년 장애영유아 보육교사 전과목 인가를 통해 교육원 이동 없이 8과목 모두 수강 가능하고 4개월 안에 수료가 가능하다.

현재 장애영유아 보육교사 자격은 보육교사 2급 자격을 취득했다면 별도 자격 시험 없이 장애영유아 필수 8과목만 이수하면 취득 가능하다. 국·공립 어린이집은 일반영아와 장애영아가 함께 공존하는 보육시설로, 장애영유아보육교사 자격을 소지한 보육교사 채용에 우선으로 두고 있다.

패스원평생교육원은 현재 개강반 사전예약 접수와 함께 장학혜택·친구추천 이벤트, 1:1 개별 학습관리, 모바일 수강 등 학습자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장애영유아 보육교사·보육교사2급 자격 취득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상담이나 패스원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패스원평생교육원 관계자는 “국·공립 어린이집은 보육교사의 보수가 안정적으로 지원되고 처우수준이 높아 많은 보육교사들이 가장 취업하고 싶은 곳”이라며 “국·공립 어린이집 취업을 준비하는 보육교사는 장애영유아 보육교사 자격을 취득해 미리 경쟁력을 갖추길 추천한다”고 밝혔다.

KG에듀원은 KG그룹 계열의 종합 교육기업으로 공무원, 교원임용, 회계·세무사, 평생교육, HRD, IT교육(정보보안, 네트워크, 자바, 데이터베이스), 해외취업, 내일취업코칭 등 직업능력개발 교육 등을 제공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