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KB금융, WM스타자문단 3기 출범

장순원 기자I 2019.03.07 16:26:27
허인 KB국민은행장(맨앞줄 왼쪽 네번째)과 박정림 KB증권 사장(왼쪽 다섯째)이 6일 개최된 WM스타자문단3기 발대식에서 스타자문단3기 전문가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금융 제공)
[이데일리 장순원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6일 서울 여의도 국민은행 본점에서 ‘WM스타자문단’ 3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KB WM스타자문단 발대식에는 KB국민은행 허인 은행장, KB증권 박정림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올해로 3년째인 ‘WM스타자문단’은 은행, 증권, 자산운용의 자산관리 분야 최고 전문가 35명으로 구성돼 있다. 맞춤형 포트폴리오 제안, 투자상품 매칭, 은퇴·노후설계, 부동산 투자자문, 세무·회계 컨설팅 등 자산관리 모든 분야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금융업계 최정예 자문서비스 조직이다.

WM스타자문단 소속 전문가들은 각 해당 분야에 업무경력 10년 이상이거나, 전문자격증 소지자 중에서 엄격한 심사를 거쳐 뽑는다. 특히 2019년 3기 자문단은 고객 고령화 추세에 대응하기 위해 신탁 상품 전문가를 추가로 영입하고, 새롭게 선보일 KB자산승계 서비스 제공에 특화된 전문가를 발탁했다.

WM부문을 총괄하고 있는 김영길 전무는 “WM스타자문단이 디지털 시대에 대체 불가능한 고품격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만족을 실현해 달라”고 당부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