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KTC, 한스바이오메드와 시험 서비스 업무협약

김형욱 기자I 2023.10.05 20:27:49

바이오헬스·의료기기 시험 서비스 우선 의뢰·지원키로

[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시험·인증기관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은 5일 서울 의료기기 기업 한스바이오메드㈜ 본사에서 한스바이오메드와 바이오헬스·의료기기 시험 서비스 관련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안성일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 원장과 김근영 한스바이오메드㈜ 대표가 5일 서울 의료기기 기업 한스바이오메드㈜ 본사에서 바이오헬스·의료기기 시험 서비스 관련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KTC)
한스바이오메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필요한 시험 서비스를 KTC에 우선 의뢰하고 KTC는 이를 우선 지원키로 했다. 또 기술 발전을 위한 정보 교류와 신기술·신제품 공동 연구 개발도 모색기로 했다.

KTC는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바이오헬스·의료기기 규제 당국이 지정한 시험·검사 기관으로 국내 시험·인증기관 중 최다 품목에 대한 공인 시험·검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지난달 이탈리아의 국제 공인 시험기관인 ECM과 손잡고 유럽연합(EU)의 강화된 규정 MDR에 맞춘 현지 시험 서비스도 대행하고 있다.

한스바이오메드는 국내 1호 조직은행 설립 허가를 받은 인체조직 의료기기 전문 기업으로 피부·뼈 이식재 가공 생산 기술을 토대로 다양한 제품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안성일 KTC 원장은 “국내 바이오헬스와 의료기기 산업 경쟁력을 키우고 발전시키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