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와락, 신흥국에 자금 유입되면 어떤 업종을 사야하나? -손대상의 내일의 투자Tip

김명훈 기자I 2014.04.16 21:20:49
▶ 이슈 분석

신흥국으로 자금이 유입되고 있는데, 상대적으로 국내 시장이 저평가 매력이 커지고 있어 이에 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국내 증시는 MSCI 한국의 PER이 9배 수준으로 10~13배에 머물렀던 것에 비하면 저평가 상태라는 분석입니다. 최근 외국인의 매수가 이어지는 이유도 이러한 이유가 있다는 풀이가 있는데, 외국인은 3월 26일 이후로 하루를 제외하고 지속적인 매수세가 이어졌는데, 3조 1000억원 이상 주식을 매수했습니다.

순매수 상위 종목에는 삼성전자(005930)SK하이닉스(000660), 한국전력(015760) 등 대형주가 있는데, 업종으로 보면 고PER, 저 PBR 업조인 철강, 가전, 증권으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업황도 우호적인 환경으로 변하고 있고, 이에 따라 실적도 긍정적으로 예상되면서 이익조정비율이 상향조정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 시황 분석

코스피 증시는 장 시작 후 저항을 돌파하지 못하면서 하락을 했습니다. 동반 매수 업종도 없었는데, 반등이 나오면서 약보합으로 마감을 했습니다. 오후에는 전기전자와 비금속, 섬유의복 업종이 동반 매수로 전환되었으며, 운수창고, 섬유·의복, 비금속광물, 전기전자, 운송장비 업종순으로 상승했습니다.

기관의 매도가 5일 연속 이어지면서 1,995p 저항을 돌파 시도했으나 돌파하지 못하면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당분간 2,008p에서 1,978p 사이에서 횡보장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종목별 대응으로 매매에 임하시길 바랍니다.

코스닥 증시 역시 오전장 하락하고 오후 장 들어 상승으로 전환하면서 마감했습니다. 하지만 기관의 매수세가 5일 연속 이어지면서 외국인보다 많이 매수한 날은 상승으로 마감을 했습니다.

오락·문화, 소프트웨어, 정보기기, 제약, 컴퓨터서비스, IT S/W 업종으로 동반매수가 이어졌으며, 정보기기, 컴퓨터서비스, 통신장비, 화학, 섬유·의류, 방송서비스 등 방어주 위주로 상승하는 폭이 컸습니다.

금일 하락하면서 562.5p까지 하락을 하면서 지지가 형성이 되었습니다. 현재 저항으로 580p까지 상승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따라서 상승 추세에 있는 종목군으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지지선 이탈시 다음 지지의 폭이 넓기 때문에 지지선 확인 꼭 하시길 바랍니다.



▶테마/특징주

- 삼성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분야 투자 이슈로 관련주 상승

- 주택공급 증가와 리모델링 수요 확대 기대감으로 관련주 상승


☞이데일리TV 홈페이지 :http://tv.edaily.co.kr/ ( http://tv.edaily.co.kr/)

☞<증시와락> 다시보기: http://tv.edaily.co.kr/e/enjoy/ (http://tv.edaily.co.kr/e/enjoy/)

☞이데일리TV 채널안내 : http://tv.edaily.co.kr/channel/Channel_Info.asp ( http://tv.edaily.co.kr/channel/Channel_Info.asp)

☞출연 전문가를 장중에 만날 수 있는 이데일리ON : http://on.edaily.co.kr/ (http://on.edaily.co.kr/)



▶ 관련기사 ◀
☞배당금·자사주매입..주주환원정책 강화 중
☞삼성전자 "반올림 입장 변화 혼란스럽다"(종합)
☞[마감]코스피, 옴싹달싹..기관 매물에 덜미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