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다음 메일 웹버전 전면 개편

김유성 기자I 2016.10.04 17:45:09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카카오(035720)는 다음 메일 웹버전을 전면 개편한다고 4일 밝혔다. 다음 메일은 새로운 유저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편의 기능, 카카오프렌즈가 적용된 스킨 및 편지지 등을 통해 한층 더 개선된 이용자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개편을 통해 이용자들은 메일함 관리부터 메일 작성까지 서비스 곳곳에서 카카오프렌즈를 만날 수 있게 됐다. 어피치, 라이언, 무지 등 3종의 스킨을 통해 자신의 취향에 맞게 메일함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다. 메일을 쓸 때도 다양한 카카오프렌즈 편지지로 개성 있는 메일을 완성할 수 있다. 카카오톡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이 그대로 적용돼 메일 작성 시 풍부한 감정 표현이 가능해졌다.

가독성을 높이는 유저 인터페이스와 새롭게 추가된 편의 기능을 통해 다음 메일 이용도 더 쉬워졌다. 전체적으로 메뉴의 크기와 폰트, 간격, 위치 등을 조절해 이용자가 서비스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이용 환경을 개선했다. 또한 받은 메일을 읽고 바로 답장 할 수 있는 간편 답장 기능을 추가하고, 메일 작성 중 다른 메일을 간편하게 확인 할 수 있도록 메일 쓰기 창에 ‘최소화’ 및 ‘축소; 버튼을 제공하는 등 메일 소통에 편리함을 더했다.

메일 검색도 개선했다. 검색 조건을 별도로 설정할 필요없이 검색창에서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만 하면 제목, 내용, 보낸 사람 등 키워드의 검색 범위를 바로 설정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번 다음 메일은 안정적인 개편 진행을 위해 오는 10월 5일부터 이용자에게 순차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연내 개편을 마무리 지을 계획이다. 또한 다음 메일은 새로운 메일 환경이 익숙하지 않은 이용자를 고려해, 우측 상단의 전환 버튼을 누르면 기존 메일 버전과 개편 버전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개편된 화면 예. 카카오 제공


▶ 관련기사 ◀
☞카카오페이 청구서, 특허침해 소송 승소
☞‘포켓몬고’ 관련주 급등… 투자정보 모바일로 간편하게 받아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