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농협경제지주는 7일 공판장 온라인 식자재몰 수원원예점(8호점) 개장식을 갖고 오는 13일까지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날 개장식에는 수원원예농협 이용학 조합장, 이수상 장장, 농협경제지주 명재완 부장 및 온라인 식자재몰 참여업체 대표 등이 참석해 신규 지점 오픈을 축하했으며 행사는 ▲사업소개 및 축사 ▲테이프 커팅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농협 온라인 식자재몰은 농협공판장 기반 모바일 식자재 유통 플랫폼으로, 외식업소·중소마트 등을 운영하는 사업자 회원에게 공영도매시장 중도매인이 직접 상품을 배송하는 배달형 식자재 유통사업이다. 전날 식자재몰 앱으로 주문하면 다음날 오전에 상품을 간편하게 배송받을 수 있다.
농협은 수원원예점 오픈을 기념하여 오는 13일까지 ▲첫 주문시 양파(3kg/1망) 증정 ▲인기상품 30% 할인 ▲신규회원 웰컴쿠폰 지급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 식자재몰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성태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이번 신규 온라인 식자재몰 오픈으로 더 많은 사업자 회원분들이 싱싱한 식재료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구매하실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거래 채널 발굴을 통해 농산물 판로 확대 및 농가소득 증대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농협은 2021년 6월 서울 가락공판장 내 농협 온라인 식자재몰 1호점을 시작으로 대전·부산·반여·북대구·구리·강서점을 순차적으로 개장하며 사업 범위를 전국으로 확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