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5995억원과 53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 분기 대비 각각 2%, 60.7% 감소한 수치로 고금리 장기화로 인한 자동차 소비 수요의 부진과 신설 법인 투자로 인한 고정비 증가가 영향을 미쳤다.
인증 중고차 판매는 시장 금리 상승에도 탄탄한 수요기반으로 보합세를 이뤘다. 자동차 정비 사업은 이동이 많은 휴가 시즌의 꾸준한 입고 물량으로 수익성을 유지했다. 고급 오디오 사업은 프리미엄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뱅앤올룹슨의 온라인 및 면세점으로의 판매 채널 확대가 실적에 한 몫 했다.
신규 네트워크 확장으로 인한 초기 비용도 실적에 반영됐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지난 5월 글로벌 퍼포먼스카 브랜드 로터스의 국내 단독 유통사로 선정되며 연내 전시장과 서비스 센터 오픈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3분기에도 강릉에 대형 전시장과 서비스 센터를 개설하는 등 고객 접점을 늘리고 다채로운 서비스 경험을 선사하고자 적극적인 투자를 이어오고 있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4분기부터 BMW의 뉴 5시리즈의 신차 효과와 함께 로터스의 플래그십 전시장 오픈, 추가 네트워크 확장 등 긍정적인 연간 실적을 기대하고 있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의 자회사 ‘로터스자동차코리아’는 내연기관 스포츠카 에미라와 하이퍼 전기 SUV 엘레트라의 사전 예약 물량이 지난 10월 말 430여대를 돌파한 바 있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 관계자는 “업계 전체가 마주하고 있는 도전적인 상황 속에서도 올해 사업구조 재편과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다변화와 서비스 네트워크 인프라를 마련해오고 있다”며 “4분기 계절적 성수기와 함께 고객 중심의 혜택 마련 및 판매량 확대를 도모하여 양호한 출범 첫해 성과를 이뤄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