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어스랩은 12일 서울 강남구 씨스퀘어에서 인스파이어 데이를 개최하고, 자체 개발한 AI 글래스 ‘에이아이눈’을 선뵀다. 시어스랩 정진욱 대표가 ‘에이아이눈’의 주요 기능과 경쟁력에 대해 직접 소개, 시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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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아이눈과 연결된 마켓 플레이스 및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제공해 킬러 콘텐츠를 유입할 수 있는 개방형 환경도 조성한다. 이를 통해 기존 모바일 앱 뿐만 아니라 생성형 AI로 제작된 앱들이 AI 글래스로 활동 분야를 확장하도록 유도해 더욱 넓어지고, 새로워진 AI 생태계를 형성한다는 계획이다.
시어스랩 에이아이눈은 2025년 2월부터 글로벌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하고 2분기 내 출시된다.
에이아이눈의 기기 가격은 149달러(약 20만원)이다. 시어스랩은 2025년 4분기에는 2세대 제품도 선뵐 계획이다. 일반 보급형 제품 외에도 교육, 의료, 스마트팩토리 등 다양한 산업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산업용, 장애인 및 레저 활동 등에 맞춘 특화용 제품 등도 준비 중이다.
정진욱 시어스랩 대표는 제품을 착용한 후 행사장에 마련된 거울 앞에서 “오늘 의상 어때?”라고 물었고, 관련한 의견을 실시간으로 받았다. 또 데모 테이블에서는 참석자들이 에이아이눈을 직접 착용하고 당근, 양파 등을 바라보면서, 해당 재료들로 만들 수 있는 요리법을 추천받거나 나의 관상 등을 물어볼 수 있는 데모들도 선보였다.
행사에서는 손재권 더밀크 대표가 연사로 나와 ‘AI 글래스 마켓 트렌드’를 주제로 글로벌 AI 글래스 시장의 최신 트렌드에 대해 발표했고,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유지상 의장이 AI글래스에 대한 글로벌 비전 등에 대해 소개했다.
정 대표는 “AI가 우리 일상에 더 가까워지기 위해서는 평소 활용에 부담이 없는 가격과 친근한 폼펙터의 대중성을 보유한 디바이스 확보가 중요하다”라며, “에이아이눈은 단순 디바이스가 아닌 다양한 형태의 디바이스에 탑재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써 개방과 협력을 통해, 초기 AI 생태계를 함께 만들어가는 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