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HD 그래픽, 엔씨소프트 '리니지' 리마스터 정식 출시

게임메카 기자I 2019.03.27 15:24:05
27일, '리니지 리마스터'가 출시됐다 (사진제공: <a href=엔씨소프트(036570))">
△ 27일, '리니지 리마스터'가 출시됐다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27일, 자사 MMORPG '리니지' 리마스터 버전을 출시했다.

이번에 공개된 ‘리니지 리마스터’는 그래픽, 전투 등을 업그레이드함과 동시에 모바일 스트리밍 플레이와 같은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1월부터 두 차례에 걸쳐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테스트 기간 동안 접수된 플레이어 피드백을 반영해 정식 버전을 선보였다.

‘리니지 리마스터’의 가장 큰 특징은 1920x1080 와이드 해상도의 풀 HD 그래픽이다. 기존 대비 4배 증가된 해상도와 2배 향상된 프레임으로 보다 선명하고 생동감 넘치는 그래픽을 구현했다. 아울러 대규모 전투가 자주 벌어지는 '리니지' 특성을 고려해 전장 시야를 넓히고, 캐릭터의 세밀함을 높이는데 집중했다.

풀 HD 그래픽으로 대규모 전투의 묘미를 살렸다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 풀 HD 그래픽으로 대규모 전투의 묘미를 살렸다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아울러 기존에 없던 ‘플레이 서포트 시스템(이하 PSS)’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사냥, 구매, 귀환 등을 직접 플레이하는 것과 비슷한 수준으로 설정할 수 있다. 아울러 본인 플레이 상황에 전체/보조/주변 3가지 모드를 지원하며, 클래스와 레벨에 따른 추천 세팅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스트리밍 서비스 ‘예티’를 활용해 모바일에서도 '리니지 리마스터'를 즐길 수 있다.



PSS와 모바일 스트리밍으로 게임을 더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 PSS와 모바일 스트리밍으로 게임을 더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리마스터' 출시 후 서버 간 대전 콘텐츠 ‘월드 공성전'과 PK 상대를 추적하는 ‘리벤지 시스템’ 등도 순차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리니지 리마스터' 출시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리니지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기사는 게임전문매체 게임메카(www.gamemeca.com)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