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8 스파이더 RS는 오픈 탑 미드 엔진 스포츠카 최초로 911 GT3의 자연 흡기 6기통 박서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500마력(PS)을 발휘한다. 고회전 설계 기반의 경량화 된 동력 장치는 911 GT3 컵 레이싱 카의 엔진과 동일하다.
특별히 경량화 된 수동 소프트 탑 루프는 718 스파이더 RS 고유의 엔진 사운드를 더욱 강렬한 경험을 제공한다. 기본 사양의 경량화 스테인리스 스틸 스포츠 배기 시스템과 헤드레스트 뒤쪽 측면에 위치한 에어 인테이크는 이 효과를 더욱 극대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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짧은 기어비의 7단 PDK를 탑재한 718 스파이더 RS는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3.4초, 200km/h까지 가속하는데 10.9초 소요된다. 718 스파이더에 비해 80마력(PS)이 증가한 엔진을 통해 100km/h까지 0.5초 빠르게 가속할 수 있으며, 최고속도는 308km/h로 8km/h 가 증가했다.
포르쉐의 최신 RS 모델과 마찬가지로 듀얼 클러치 변속기(PDK)가 제공되며, 7단 기어를 빠른 속도로 변속해 최대 성능을 보장한다. 스티어링 휠에서 손을 떼지 않아도 수동으로 변속이 가능한 기어 변속 패들 또는 센터 콘솔에서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셀렉터 레버를 사용할 수 있다.
더욱 강력해진 엔진 외에도 가벼워진 무게는 차량의 성능을 끌어올린다. 공차 중량은 1,410kg로, PDK를 장착한 718 스파이더보다 40kg, 718 GT4 RS 보다 5kg 가벼운 무게다. 스파이더 RS는 2016년 선보인 718 모델 라인의 정점이다.
신형 포르쉐 718 스파이더 RS의 프런트 엔드는 718 카이맨 GT4 RS와 거의 동일하다. 기본 사양의 프런트 보닛은 탄소섬유 강화플라스틱(CFRP)로 제작되었으며 범퍼 위의 넓은 공기 배출구를 특징으로 한다. 두 개의 NACA 덕트는 공기저항계수(Cd)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브레이크 냉각 효과를 높인다. 범퍼 바깥 끝의 사이드 블레이드는 다운포스를 증가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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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718 스파이더 RS는 수동으로 장착하는 단층 경량 소프트 탑을 제공한다. 놀라울 정도로 콤팩트한 디자인의 소프트 탑은 선 세일(sun sail)과 웨더 디플렉터(weather deflector)로 구성된다. 두 가지 모두 완전히 분리가 가능하며, 차량 내부 또는 개별적으로 보관 가능하다.
포르쉐 GT라인 부사장 안드레아스 프레우닝거(Andreas Preuninger)는 “718 스파이더 RS는 오픈 탑 차량이 선사하는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렸다”며, “독보적인 GT3 엔진, 짧은 기어비, 콤팩트한 차체, 경량화, 도로 주행에 최적화된 레이싱 서스펜션, 최대 개방성이 결합된 718 스파이더 RS는 강렬하면서도 순수한 운전의 즐거움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신형 포르쉐 718 스파이더 RS는 오는 6월 독일 슈투트가르트-주펜하우젠에서 열리는 포르쉐 스포츠카 75주년 기념행사에서 최초 공개될 예정이며 판매가격은 15만5575유로부터 시작한다. 국내 출시 계획은 알려지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