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경기도, '미래기술캠퍼스' 교육생 모집…'IT전문인력 양성'

정재훈 기자I 2021.07.15 16:49:06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경기도는 ‘경기도 미래기술 캠퍼스’ 참여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미래기술 캠퍼스’는 경기도가 지난 6월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IT분야 선도기업 9개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추진하는 경기도 미래기술학교 교육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기업 교육 수요가 높은 ‘인공지능’, ‘블록체인’, ‘클라우드’ 등 총 3개 분야 7개 과정을 운영, 실제 기업현장에 활용 가능한 미래기술 분야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포스터=경기도 제공)
교육생의 관심분야와 기초지식 유무, 보유 기술수준에 따라 세부 교육과정을 선택할 수 있고 협약을 맺은 기업 소속 기술전문가들이 강의에 참여하는 등 맞춤형 전문 교육훈련을 진행한다.

신청대상은 경기도 내 재직자, 구직자 및 예비창업자 등으로, 과정별 20명씩 총 140명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신청은 각 과정별 접수기간에 맞춰 경기도 미래기술 캠퍼스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서류 및 온라인 면접을 통해 최종적으로 교육 대상자를 선정한다.

교육은 과정별로 오는 8월부터 11월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하며 첫 과정은 26일까지 신청접수 후 내달 2일부터 시작한다.

또 미래기술학교 협약기업과 연계한 기업 협력 과정(노하우 교류, 전문가 특강 및 멘토링, 현장방문 등을 진행한다.

임문영 미래성장정책관은 “산업현장에 즉시 투입이 가능한 기업맞춤형 미래기술 전문인력 양성을 지원할 것”이라며 “재직자의 직무능력 향상과 청년구직자 층의 취업활동 촉진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미래기술캠퍼스 홈페이지 또는 이지비즈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