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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리버스는 이번 행사에서 일본의 유명 게임개발사인 코로플라와 기술협력 관계를 구축했다. 향후 TJ 미디어, 알타바 그룹 등과 지속적으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칼리버스는 쇼핑, 엔터테인먼트, UGC 등의 콘텐츠를 극사실적인 비주얼 및 독창적인 인터랙티브 기술과 접목해 초실감형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현재 5000여 명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조기 참여자에겐 대체불가토큰(NFT) ‘CALIVERSE PIONEER’를 증정했다. 올 1월 한국어와 영어 버전의 글로벌 얼리억세스 서비스를 론칭했다. 연내 완전 개방형 버전을 오픈할 예정이다.
김동규 칼리버스 대표는 “메타버스 및 웹3를 향한 일본시장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특히, 칼리버스에 대한 극찬과 신속한 실무협의 제안이 쏟아져서 매우 고무적이다. 연내로 일본어 버전을 추가하고 다양한 기업들과 협업하여 콘텐츠를 더욱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