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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미혼모 가정을 지원하는 걷기 챌린지’는 KTX 이용객 8억 명 돌파를 기념한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8억보 함께 걷기 활동으로 국민건강 증진을 도모하고, 미혼모가정에 따뜻한 사랑의 손길을 나누자는 취지로 5월 한 달간 진행했다.
한국철도에 따르면 챌린지 시작 4일 만에 목표치인 8억 보를 돌파했으며, 5만여 명의 참여로 최종 100억 보를 달성해 목표의 12배를 이뤘다.
한국철도 임직원들은 전국 곳곳에서 걷기 활동을 자유롭게 인증하며 기부 챌린지에 동참했다. △플래카드 들고 걷기 △길 위의 셀카 △걸음수 인증화면 공유 △사내 온라인 게시판을 활용한 독려 활동 등 다양한 방식으로 건강 걷기에 함께하며 미혼모가정을 응원했다.
김진준 한국철도 미래전략실장은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국민들의 따뜻한 관심으로 챌린지가 성공적으로 진행됐다”며 “참여자와 수혜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유익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