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성별에 따라 찾는 법, 옥탐정에게 물어봐(ft. 고양이탐정TV)(영상)

김수연 기자I 2020.10.20 18:00:00

고양이 잃어버린 주인은 멘붕
고양이를 다시 찾고 싶다면 고양이탐정TV 참고 바람

[이데일리 김수연 PD] 잃어버린 고양이를 찾아주는 사람들이 있다. 유튜브 채널 ‘고양이탐정TV’ 채널을 운영하는 옥탐정과 초롱탐정이다. 이들은 전국 방방곡곡에서 고양이를 찾아주고 있다.

옥탐정은 과거에 길냥이를 돌봐주며 고양이 종이나 성별에 따라 어디에 숨는지, 어디로 도망가는지 알게 되었다. 이것은 현재 고양이 탐정 일을 하는데 중요한 데이터베이스가 되었다. 고양이는 여자인지 남자인지, 장모인지 단모인지에 따라 도망가는 범위도 달라진다. 장모종은 상대적으로 겁이 많아 더 멀리 도망치지 못한다. 또 길냥이 생활을 하더라도 일반적인 길냥이(코리안 쇼트헤어)와 다르다는 이유로, 털 관리 문제 때문에 야생에서 살아남기 힘들다. 그러니 품종묘를 입양해 키우고 있다면 절대 잃어버리면 안 된다.

고양이 탐정이 다 찾을 수는 없다. 때로는 찾지 못하고 철수할 때도 있다. 하지만 주인이 포기하지 않는다면 잃어버리는 고양이는 반드시 찾을 수 있다. 고양이를 잃어버리지 않는 게 최선이지만 잃어버렸다면 포기하지 말자. 스마트폰 촬영, 편집부터 고양이를 잃어버리지 않는 방법까지 자세한 건 ‘유튜버 인명사전-고양이탐정TV’편을 통해 알아보자.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