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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관광청과 넷플릭스는 프랑스의 매력을 더 높이고자 협약서에 서명했다고 전했다. 이를 계기로 프랑스 홍보 캠페인을 펼치고, 넷플릭스 영화와 드라마를 보고 프랑스를 여행하는 시청자를 위해 디지털 여행 가이드북을 제공할 예정이다.
디지털 여행 가이드북은 넷플릭스 프랑스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인터랙티브 지도를 기반으로 12개의 테마 루트, 맞춤 가이드 서비스, 인기 영화와 드라마 촬영지 70여 곳의 리스트를 제안한다.
프랑스는 넷플릭스 제작 콘텐츠의 단골 배경지 중 하나다. ‘에밀리 파리에 가다’를 비롯해 ‘루팡’, ‘사라진 탄환’, ‘머더 미스터리’, ‘미라큘러스’, ‘스쿨 라이프’ 등의 콘텐츠가 대표적이다.
리서치 기관 베이시스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넷플릭스의 프랑스 관련 콘텐츠를 봤던 시청자는 2명 중 1명꼴로 프랑스에 더 긍정적인 이미지를 갖게 됐다고 밝혔다. 응답자의 63%는 프랑스 문화 유적지 방문을 원한다고 답했으며, 61%는 미식 여행, 58%는 영상 속 배경이 된 프랑스 여행지를 경험해 보고 싶다고 응답했다.
카롤린 르부셰 프랑스 관광청 대표는 “관광객에게 여행 가이드와 인터랙티브 지도를 제공해 넷플릭스 영화와 드라마에 등장한 관광지와 촬영지를 비롯해 비교적 덜 알려진 명소에 대한 정보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