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향동지구에는 GTX-A 및 서부선, 고양선 등의 광역교통망 개발 호재가 쏟아지고 있다. 2023년 말 개통을 목표로 현재 공사 중인 GTX-A는 경기도 파주에서 서울 삼성역까지, 다시 화성 동탄까지 아우르며 수도권을 관통하는 광역교통망을 형성할 계획으로 주말과 평일 구분 없이 일정한 양 이상의 유동인구가 확보되어 안정적인 수요가 보장된 주중 상권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더 케이 DMC는 지하 4층~지상 15층 규모로, 지하 1층~지상 5층은 상업시설, 지상 6층은 학원시설, 지상 7~15층은 라이브 오피스로 꾸며질 예정이다. 다양한 용도의 상업시설과 학원시설을 포함하는 더 케이 DMC는 향동의 탄탄한 항아리 상권을 바탕으로 향동지구의 자족 기능을 담당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건물 바로 앞에 설치 예정인 버스 정류장과, 더 케이 DMC 전면에 있는 향동지구 주요 핵심도로 향기로 등으로 유동인구가 유입되기 쉬운 점도 최적의 입지요건으로 꼽힌다.
의료용 침대를 수용할 수 있는 병원용 엘리베이터를 중앙에 설치하여 이동 편의성은 물론, 화물이나 환자 운송 역시 보조하여 병·의원 등의 의료시설을 비롯한 다양한 업체가 입점하기 유리한 조건을 조성했다. 또한, 옥상에는 옥상정원의 산책로, 운동 시설 등이 조성되어 있으며, 지하 1층에는 채광과 환기를 위한 썬큰과 고객 편의를 위한 직통 계단 등을 배치하고, 점포 내에 화장실을 설치하는 등 지하상가의 활용도를 극대화하기 위한 세심한 설계도 적용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