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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레스트 1925 프로젝트는 시몬스의 ‘뷰티레스트 1925’ 매트리스가 판매될 때마다 소비자가격의 5%를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센터의 리모델링 기금으로 누적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지난 2023년 2월 출시 후 세상을 이롭게 하는 ‘착한 침대’로 입소문을 타면서 지난해 12월 프로젝트 종료까지 3000개 넘는 판매고를 올려 총 6억원의 기부금이 모였다.
해당 프로젝트는 국내 소아청소년과의 열악한 현실을 알려주는 동시에 기업, 병원, 소비자 간 3자 협력으로 지속 가능한 기부 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기업 주도의 ESG 대표 사례로 꼽힌다.
시몬스와 삼성서울병원의 협력으로 리모델링을 마친 소아청소년센터는 총 8층 규모로 소아 외래와 입원 병동, 신생아 중환자실 등 의료 공간뿐만 아니라 중앙정원, 미디어센터 스튜디오 등 공공 플레이스가 조성돼 환아와 가족들의 심리·정서적 회복을 지원한다. 건물 북쪽에 위치한 2400평(약 8000㎡) 크기의 숲 역시 환아들을 위한 공간으로 쓰일 예정이다.
안강모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센터장은 “시몬스의 진정성 깃든 아름다운 선행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시몬스의 기부는 단순한 치료비 지원을 넘어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엄청난 힘이 된다”고 전했다. 이어 “향후 시몬스와 같이 아이들의 삶을 소중히 여기고 그들의 삶을 지지할 수 있는 기업이 더 늘어났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안 대표는 “업계에서 첫 시도한 ’뷰티레스트 1925’ 프로젝트를 통해 일군 지속가능한 기부 문화와 이를 통한 값진 성과를 기념하게 돼 더욱 뜻깊고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시몬스는 업계 선두 브랜드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앞장서며 다채로운 ESG 행보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화답했다.
시몬스는 뷰티레스트 1925 프로젝트 외에도 삼성서울병원에 기부금을 지속적으로 전달하며 선행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20년 코로나19 확산으로 국내 의료 체계가 붕괴될 위기에 처했을 당시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소아암 및 중증 희귀·난치성 질환 투병 환아들을 위해 삼성서울병원에 3억원의 치료비를 전달했다. 이후 매년 소아청소년 환아 치료비를 전달해 누적 18억원의 기부금으로 150여명의 환아가 치료를 받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