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리뉴얼에 중점을 둔 것은 ‘풀무원만의 유산균 발효’다. 풀무원은 김치 발효를 주도하는 3대 유산균 ‘류코노스톡’, ‘와이셀라’, ‘락토바실러스’에 집중했다. 그중 국내에서 겨울철에 김치를 담글 때 많이 생성되는 ‘류코노스톡’에서 차별적 품질 특성을 설계했다. 이 복합유산균은 국산 김치만의 시원한 감칠맛을 톡톡 터지듯이 내 ‘톡톡 씨앗유산균’이라고 명명했다.
풀무원 톡톡김치는 국산 원재료로 국내 생산한다. 김치 핵심 원료인 배추와 무, 향신재료는 한국 토양과 기후에서 자라야 ‘톡톡 씨앗유산균’과 상호작용을 통해 1년 중 김치가 가장 맛있는 겨울 김장김치의 시원한 발효 감칠맛을 제대로 낼 수 있기 때문이다.
풀무원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포기배추김치’와 ‘썰어담은김치’ 등 8종의 ‘톡톡김치’ 전 제품 패키지도 새단장했다. 특히 이번 패키지는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자 발효식품인 한국 김치의 특장점과 풀무원만의 ‘김치 발효과학’을 강조하고, ‘김장독 쿨링 시스템’에 관한 정보도 추가했다.
정규진 풀무원식품 PM은 “톡톡김치는 풀무원이 우리의 전통유산인 김치를 제대로 바르게 만들어보자는 일념으로 개발한 김치”라며 “소비자 피드백과 과학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원한 발효 감칠맛이 살아있는 톡톡김치를 국내·외에서 더 사랑받는 제품으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