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서비스는 자동으로 환전하고 해외주식을 매수한 뒤 원하는 목표수익률에 매도까지 해주는 해외주식 적립식 서비스다. 이를 통해 미국시장에 상장된 36개의 상장지수펀드(ETF)와 테크·소프트웨어·헬스케어 등 주요 섹터의 미국주식 25개 종목을 매수할 수 있다. 또 해당 서비스에서 소수점 적립을 신청할 경우 미국주식 25개 종목을 0.01주 단위로 매수할 수 있다. 다만 종목당 5만원 이상 서비스 가입이 가능하다. 이번 해외주식적립식 서비스는 0.1%의 수수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신한금융투자 지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김기정 신한금융투자 영업추진그룹 부사장은 “신한금융투자는 소수점 매수 서비스, 해외주식 교환권 ,해외주식 대여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도입 한데 이어 올해에는 소액으로 적립식 투자를 할 수 있는 플랜yes 해외주식 적립식 서비스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올해 6월 28일까지 해당 서비스에 10만원(미성년 고객은 5만원) 이상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주식 교환권 1만원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외주식 대여 서비스에 신규로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해외주식 교환권 5000원권도 제공한다.
한편 신한금융투자는 `월간 해외주식` `글로벌 데일리` 등 해외 시장 및 기업 분석자료를 발간하고 있으며, 올해에만 110개의 해외기업을 분석했다. 또 `해외주식 대여 서비스` `달러RP 자동 매수 서비스` 등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