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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P C/4HANA는 일선 영업 현장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었던 기존 CRM 솔루션을 진화시켜 정보보안, 마케팅, 상거래, 영업, 고객 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을 손 쉽게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SAP가 최근 인수한 하이브리스(Hybris), 긱야(Gigya), 캘리더스클라우드(CallidusCloud) 등이 보유한 전문성을 더했다.
빌 맥더멋 SAP 최고경영자(CEO)는 “기존 CRM 솔루션이 영업에 초점을 맞췄다면, SAP C/4HANA의 중심은 소비자”라며 “비즈니스의 모든 요소는 소비자에 집중돼야 한다. SAP의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인텔리전트 클라우드 스위트 안에서 연동시킨다면 수요망과 공급망을 연결해 고객 응대에 필요한 모든 프로세스를 지원할 수 있다”고 말했다.
빅데이터 통합 관리 솔루션 ‘SAP HANA 데이터 관리 스위트’도 행사에서 소개했다. 분산 저장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가치 있는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이다. 보안성이 높은 엔터프라이즈급 애플리케이션을 개방형의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구동하기 때문에 데이터를 신뢰할 수 있는 환경에서 관리할 수 있다.
고객사는 SAP HANA 데이터 관리 스위트를 통해 단 한 번의 쿼리만으로 비즈니스 전체를 아우르는 통합된 논리적 데이터 세트에서 의미 있는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
이 밖에 스위스에 본사를 둔 코어시스템즈(Coresystems) 인수 소식도 발표했다. 코어시스템즈 플랫폼은 고객 서비스 일정의 실시간 관리와 인공지능에 기반한 크라우드 서비스(Crowd Service) 기술을 제공한다. 이를 활용해 회사 직원, 프리랜서, 업계 파트너를 망라하는 서비스 전문가 풀을 구성해 고객 요청이 들어올 때마다 가장 적절한 담당자를 실시간을 배치할 수 있다.
SAP는 “이번 코어시스템즈 인수 발표는 유럽연합 개인정보보호법(GDPR) 시행에 맞춰 이뤄졌다”며 “기업들은 전면적인 규제 환경 변화에 따라 CRM 전략을 재검토 해야 하는 상황에 놓여 있다”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