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지사는 23일 페이스북을 통해 “김해 신공항과 밀양 신공항 부지는 직선거리로 25㎞밖에 되지 않는다”며, “그래서 비록 정치적 결정이지만 이를 수용했다”고 밝혔다.
그는 “정부 발표 중 김해 신공항 활주로 길이를 3.2㎞로 추진하는 것은 납득하기 어렵다”며, “적어도 3.8㎞ 이상 돼야 대형 여객기와 대형 화물수송기 이·착륙이 가능한 제2의 관문공항이 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아울러 대구·밀양·김해 간 고속철 신설, 현풍 국가산업단지·밀양·김해 간 자동차 전용 화물도로 신설, 대구·부산간 민자고속도로 중 밀양에서 김해로 가는 공항고속도로 신설이 이뤄져야 김해 신공항과 접근성이 쉬워지고 T.K(대구경북)의 불만도 사그러들거다”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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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 홍 지사는 영남권 신공항 입지 선정에서 탈락한 밀양시청을 방문해 박일호 시장 등 간부공무원들과 김해 신공항 결정 관련 후속대책을 논의했다.
홍 지사는 이 자리에서 “밀양 시민의 상실감이 클 것이나 결정사항을 번복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며, 김해 신공항을 거점으로 하는 새로운 저가항공사 본사를 밀양에 설립하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유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