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와 한국정보기술연구원(원장 유준상)은 중학생을 위한 정보보안 온라인 교육 과정인 ‘사이버 가디언즈 보안 캠프’를 오는 7월 18일부터 7월 29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캠프는 참가자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비대면으로 개최하며 사이버 가디언즈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 영상을 개별 시청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선도할 중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사이버 가디언즈 보안 캠프’는 2017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6회차를 맞이하며 중학생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정보보안 분야에 쉽게 입문할 수 있도록 흥미와 관심을 유도하는 교육 과정이 제공된다.
교육 과정은 웹 백그라운드(배경지식), 인증 시스템, 취약점, 리버스 엔지니어링 등 총 15차시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된다. 웹 취약점, 리버스 엔지니어링, 라즈베리파이 작동 등의 다양한 실습도 포함되어 있어 중학생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보보안에 관심이 있는 중학생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지원자 중에서 150명을 선발하며, 별도의 비용 없이 참가할 수 있다. 7월 5일 오후 17시까지 사이버 가디언즈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자는 7월 8일(금)에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