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아모레퍼시픽재단, '여성과 문화' 주제 정기학술공모

염지현 기자I 2016.05.19 17:55:00
[이데일리 염지현 기자] 아모레퍼시픽은 ‘여성과 문화’를 주제로 2016년도 정기 학술연구 지원사업을 펼친다고 19일 밝혔다.

1975년부터 이어진 학술연구 지원사업은 다양한 분야에 걸친 우수 연구를 발굴하고 연구자들의 활발한 연구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아모레퍼시픽재단의 주요사업이다.

정기학술공모는 연구 지원과 출판 지원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각 분야의 응모자들은 ‘여성’과 ‘문화’라는 두 가지 키워드를 바탕으로 인문·사회과학·자연과학·예술·융합 분야 중 자유롭게 연구 주제를 정해 지원할 수 있다.

연구 지원 분야는 박사 학위를 소지하고 있고 최근 5년간 KCI등재지(후보지 포함)에 주저자로 논문을 3편 이상 등재한 경우 응모할 수 있다. 선정자에겐 편당 1000만원의 연구비가 지원된다. 연구 기간은 약정체결일로부터 1년이다. 최종 연구 결과물을 국내 학술지의 경우 1년 이내, 해외 학술지의 경우 2년 이내에 KCI등재지(후보지 포함)에 게재한 논문을 재단에 제출하면 된다.

출판 지원 분야는 연구 지원 분야 지원 자격과 동일하거나 단행본 출간 이력을 가진 전국의 대학 또는 연구기관소속이면 응모할 수 있다. 선정자에겐 편당 3000만 원의 연구비가 지원된다. 연구 기간은 약정체결일로부터 2년으로 해당 기간 내 최종 결과물을 출판 가능한 원고 형태로 마감해 재단에 제출하면 된다.

2016년도 정기학술공모는 오는 23일 오전 10시부터 7월 22일 오후 6시까지 아모레퍼시픽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연구 지원 분야는 연구계획서, 출판 지원 분야는 출판계획서와 한 챕터 이상의 완성된 원고를 온라인 신청 형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결과 발표는 10월 중 선정자에 한해 개별 통보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