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정훈 기자] 글로벌 스포츠의 실시간 게임 솔루션 개발업체인 랭킹볼(RankingBall Inc)이 해외에서 서비스 중인 블록체인 기반의 스포츠 예측 게임 `랭킹볼(RANKINGBALL)`의 iOS 버전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랭킹볼은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 플랫폼을 스포츠에 접목, 유저들이 스포츠와 e스포츠 경기를 라이브로 보면서 경기 예측 뿐만 아니라 랭킹볼이 제공하는 실시간 경기 데이터와 중계를 보는 동시에 한 화면에서 빙고게임을 즐기는 신개념 스포츠 예측 게임이다.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 RBG와 가상의 게임머니로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면서 자신이 선택한 선수들의 활약에 따라 실시간으로 포인트를 얻고 빙고를 만들어가는 재미요소를 가지고 있다.
지난 3월30일 북미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랭킹볼은 글로벌시장을 타겟으로 MLB 야구를 시작으로 NFL 풋볼, NBA 농구, 월드컵 축구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e스포츠인 LOL(League of Legends) 리그를 서비스 하고 있다. 이번 iOS 출시를 통해 PC웹 뿐만 아니라 태블릿, 모바일웹, 안드로이드OS와 애플iOS앱 등 모든 디바이스에서 랭킹볼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랭킹볼 대런 킴 최고경영자(CEO)는 “랭킹볼은 앞으로도 전세계 다양한 스포츠는 물론 e스포츠도 지속 추가할 예정”이라며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는 랭킹볼은 세계 스포츠 예측 게임 분야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랭킹볼은 지난해 미국으로 본사를 이전했고 공식 서비스 런칭과 서비스 확장, 강력한 마케팅을 통한 글로벌 시장의 선점을 위해 ICO를 성황리에 완료했다.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 랭킹볼 토큰(RBG)은 내년 1분기에 상장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