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생명, 모바일 보험가입 사이트 오픈

김경은 기자I 2017.05.15 15:30:59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하나생명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간편하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모바일 보험가입 사이트를 15일 오픈 했다고 밝혔다.

하나생명 모바일 보험가입 사이트의 특징은 복잡한 보험가입 절차를 손님의 모바일 기기 이용 습관을 분석해 단순화했고, 앱 설치 없이 브라우저에서 주소입력(1q.hanalife.co.kr)을 통해 방문 및 이용이 가능하다. 상품소개 등의 내용 또한 보험을 잘 모르는 손님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일반적인 용어로 제공해 손님 스스로 보험가입이 가능한 환경을 제공한다.

모바일 보험가입 사이트 오픈과 함께 보험을 선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하나멤버스앱을 통해 제공하며 어린이보험을 시작으로 모든 상품으로 확대할 계획에 있다. 선물 할 수 있는 ‘하나1Q어린이보험’은 3만원 수준의 보험료를 한번만 납입하면 3년간 보장이 가능한 실속형 상품으로 사업비가 거의 없다는 이점이 있다. 하나멤버스는 하나금융그룹 6개 관계사의 다양한 금융거래 및 제휴사 혜택을 결합한 국내 금융권 최초의 통합멤버십 서비스이다.

하나생명 미래사업부 박재인 부장은 “변화하는 손님의 소비패턴을 고려한 다양한 보험가입 채널을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보험가입 사이트를 오픈하게 됐다” 며 “이번 보험가입 사이트 오픈을 시작으로 금년 하반기에는 보험계약대출 신청 및 가입하신 계약 내용 조회도 모바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 드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