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광고는 '금호타이어 60년, 다이나믹 퍼포먼스를 말하다'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한류를 이끌고 있는 비보잉 세계 랭킹 1위팀 '진조크루'와의 컬레버레이션을 통해 금호타이어가 앞으로 나갈 미래를 표현했다.
또 타이어 주행장면 촬영컷과 진조크루의 춤을 속도감 있게 교차편집하면서 흑백화면으로 연출해 광고 전체를 리드미컬하게 구성했다.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메인 소재인 춤 장면은 타이어의 제품 속성인 정숙성 및 코너링 등 주행성능을 비롯해 빗길 및 눈길과 같은 극한 상황에서의 제동력 등을 형상화했다”며 “타이어 제품의 근본적인 속성인 다이나믹 퍼포먼스를 금호타이어의 브랜드로 이미지화했다”고 설명했다.
광고 비하인드 스토리가 담긴 메이킹 필름도 금호타이어 유튜브 채널인 '엑스타TV'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김상엽 금호타이어 영업마케팅 본부장은 “이번 브랜드 광고를 통해 금호타이어의 기술력과 균형잡힌 성능을 바탕으로 회사가 나아갈 방향을 고객들에게 보여주고자 한다”며 “이번 브랜드 광고가 해외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도 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