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경기국제보트쇼’ 신청 조기마감

최성근 기자I 2017.04.28 18:56:07
[이데일리 e뉴스 최성근 기자] 아시아 3대 보트쇼로 꼽히는 ‘2017 경기국제보트쇼’ 신청이 조기마감됐다.

주최 측은 “매년 행사규모가 커지고 있지만 국내 보트 산업의 성장과 수요가 훨씬 더 가파르게 성장함에 따라 참가업체의 신청이 몰려 조기마감됐다”며 “신청을 원할 경우 대기로 신청이 가능한 상태”라고 밝혔다.

최종 마감한 현재 265개사, 1607개 부스가 참가 신청하며 역대 가장 높은 신청률을 보였다. 올해는 국내 제조업체들이 대거 참가해 세계시장을 겨냥한 해외진출을 도모할 전망이다.

지난 27일 신청 업체를 대상으로 연 설명회에서는 보트쇼 운영방침 및 계획, 수출상담회 설명 등 각종 지원 사항에 대한 안내와 무료 초청장 배부를 진행했다.

특히, 수출상담회 관련 설명을 통해 행사에 참가하는 글로벌 기업들과 해외 진출을 목표로 하는 국내 기업을 연결시켜 국내 보트산업이 글로벌 시장에 안정적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했다. 또 해외 수출 판로 개척과 바이어 연결, 글로벌 산업 기준에 맞는 제품 생산 등에 대한 정보도 공개했다.

5월 25일~28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와 김포 아라마리나에서 열리는 올해 행사는 보트코리아가 120부스 규모의 대형 전시관을 선보이고, 현대요트가 154부스를 신청하는 등 사상 최대 규모 전시가 될 전망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