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하반기 공채 시즌, 합격을 부르는 면접 스타일링 꿀팁

백지연 기자I 2017.08.14 17:23:09

직종별 면접룩 노하우 소개

[이데일리 뷰티in 백지연 기자] 본격 하반기 공채 시즌이 다가왔다. 높은 취업난으로 수많은 지원자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면접에서 돋보이기란 생각처럼 쉽지 않다.

특히 좋은 첫인상을 남기는 것이 면접 합격 확률을 높이는 가장 중요한 요소인 만큼 취준생들의 면접룩에 대한 고민이 클 것이다. 면접 스타일링이 고민인 취준생들을 위해 직종별 면접룩 꿀팁을 소개한다.

◆ 금융, 항공, 공기업, 대기업을 위한 스타일링

1. 에고이스트 2. 블랑 앤 에클레어 3. 러브캣 비쥬  4. 라빠레뜨 5. 스티유 (사진= 각사 제공)

항공업계, 대기업, 공기업, 금융권 쪽은 전통과 규율을 중시하는 보수적인 성향이 있어 너무 튀지 않는 포멀한 스타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의상은 베이직한 기본 재킷에 심플하고 단정해 보이는 블라우스를, 주얼리는 귓불에 딱 붙는 심플한 제품을 추천한다.

여기에 슈즈와 가방도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제품을 선택해 단정하고 깔끔한 이미지로 면접관에게 어필해보는 것은 어떨까.

◆ 영업, 서비스 업종을 위한 스타일링

1. 판도라 2,5. 에고이스트 3. 스티유 4. 라빠레뜨 6. 폴리폴리 (사진= 각사 제공)

영업, 서비스 직종은 많은 사람들을 만나는 것이 주된 업무인 만큼 단정하면서도 인상에 남을 패션이 중요하다.

시간 엄수가 중요한 직종인 만큼 시계로 스타일링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시계는 심플한 제품보단 컬러감 있는 시계를 착용해 전체 룩에 포인트를 주며 주얼리와 가방의 컬러도 맞춰 통일감으로 조화로운 스타일링을 연출할 것을 추천한다.

슈즈는 외근이 잦은 직업 특성상 굽이 높지 않으며 발이 편한 아이템이 좋다. 특히 불편한 스틸레토보단 발목을 잡아줘 안정감 있는 메리제인을 매치하면 준비된 인재의 느낌을 심어줄 수 있다.

◆ 광고, 방송, 홍보 업종을 위한 스타일링

1. 서리얼 벗 나이스 2. 러브캣 비쥬 3. 라도 4. 클릭 클락 5. 라빠레뜨 6. 레페토 (사진= 각사 제공)

방송, 광고, 홍보업계는 다양한 사람들과 아이디어가 넘쳐나는 곳으로 면접 시 지원자의 개성과 감각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그렇기에 평범한 스타일링을 하기보단 매니시한 매력의 수트를 착용해 독보적인 분위기를 연출해보는 것은 어떨까.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안경과 체인 시계는 지적인 이미지를 심어주고 드롭 이어링은 시크한 매력을 배가시킨다.

슈즈는 적당한 굽이 있는 매니시한 무드의 제품을, 백은 준비한 서류를 넣을 수 있는 크기의 가방을 선택하면 좋다.

◆ 패션, 뷰티 업종을 위한 스타일링

1. 러브캣 비쥬 2. 더 스튜디오 케이 3. 라빠레뜨 4. 메종드 맥긴 (사진= 각사 제공)

유행을 선도하는 분야인 만큼 지원자들의 패션 감각에 높은 점수를 주는 것이 바로 패션, 뷰티 업계이다.

기존 면접을 생각하고 정장을 입고 간다면 면접관의 눈길을 받을 수 없을 것이다. 그렇기에 컬러와 아이템의 디테일을 모두 고려한 스타일을 추천한다.

모든 면접에서 그렇듯 신뢰를 주는 것이 중요하기에 블라우스를 착용하되, 유니크한 디테일의 제품을 눈여겨보자.

하의도 밋밋한 제품보단 랩스커트나 컬러가 있는 아이템이 좋다. 주얼리는 독특한 디자인과 컬러의 제품을, 신발은 레이스업 슈즈를 선택하면 트렌디한 매력을 어필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