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일 기자와 만난 이동희(37·사진) 로움앤컴퍼니 대표는 “올해 샤워필터 제품의 리뉴얼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판매 채널을 다변화해 브랜드 친밀감 상승을 꾀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로움앤컴퍼니는 커피 원두 제조 및 카페 창업 컨설팅 등 4개 브랜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커피 전문 기업이다. △로스팅컴퍼니로움(원두제조·커피장비 및 자재유통) △로움텍코리아(필터·디퓨저 제조) △로움라이프(원두·드립백커피·로움필터 등) △로움F&B(카페 컨설팅·커피머신 엔지니어 및 바리스타 교육·카페창업반)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이동희 대표는 “‘커피의 모든 이로움’이라는 창업 정신으로 시작했다. 카페 창업에 필요한 모든 걸 제공하기 위해 원두제조, 메뉴개발, 장비판매, 부자재유통, 교육 등 모든 사업적 네트워크를 구축했다”며 “이로써 종합 커피 컨설팅 및 R&D 기업으로 성장했다”고 했다.
원두 제조의 경우, 커피농장에서 당해 수확한 최고 품질의 생두를 사용함은 물론 3개월 주기로 원두 시험 성적서를 진행하는 등 품질 관리에 매진한다. 골든 프리미엄·블랙 원두를 포함해 드립백 커피 5종(케냐, 에티오피아 등)이 있다. 커피 머신과 같은 장비는 직접 A/S도 진행한다. 특히 카페 창업을 원하는 고객들에게는 메뉴 개발과 콘셉트도 제공한다.
|
커피 머신 교육도 ‘한국폴리텍대학교 주관 여성 바리스타 과정’과 ‘로움×커피머신협회 주관 커피머신 자격증 교육반’ 2가지를 주관하고 있다. 이동희 대표는 “여성 바리스타 과정은 연간 1회 기본 머신교육 강의를 진행하고 수료증을 발급한다”며 “자격증 교육반은 연간 2회에 수료자는 한 회 7~10명으로 지난해 기준 총 17명이 수료했다. 자격증 발급을 원하면 교육 종료 후 시험에 응시해 합격 시 한국사단법인 커피머신협회 자격증이 발급된다”고 했다.
|
이런 해외 실적을 더한 로움앤컴퍼니는 지난해 수출실적 100만불(한화 12억원) 이상인 기업에 수여하는 ‘100만불 수출탑’을 수상하는 등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다. 이동희 대표는 “기존 샤워필터 제품의 성능을 개선하고 패키지 리뉴얼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하반기에는 마스크 공장 설립과 관련 인증 취득을 목표로 두고 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