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LG생건, '오가니스트' 체험 이벤트..헤어 브랜드 공략 강화

함정선 기자I 2017.06.22 15:17:11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LG생활건강은 내추럴 헤어케어 브랜드 ‘오가니스트’가 헤어&메이크업 스타일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일바 엑스’와 함께 대대적인 온·오프라인 체험 마케팅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통해 내추럴 헤어케어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할 전략이다. ‘오가니스트’는 2013년 6월 론칭한 브랜드로, 지난해 매출이 전년대비 38% 증가하는 등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대표 제품인 ‘오가니스트 두피맑음 제주 무환자 샴푸’는 화장품 성분 분석 애플리케이션 ‘화해’에서 2016년 뷰티 어워드 샴푸 부문 1위를 수상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가니스트’는 이 같은 인기에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해 이번 마케팅을 준비했다. 7월12일까지 퀵 스타일링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일바 엑스’와 콜라보레이션 캠페인은 소비자에게 제품과 서비스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중심이다.

먼저 ‘스타일바 엑스’의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오가니스트 제주’ 라인의 제품을 고객이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마케팅을 전개한다.

‘오가니스트’는 해당 기간 내 스타일바 엑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전문가가 오가니스트 제주 라인의 무환자·동백·해초 제품 중 두피 및 모발의 상태에 맞는 제품을 이용해 샴푸 서비스를 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 샴푸 후에는 머리를 말리는 방법, 헤어 스타일링 등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온라인에서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제품과 서비스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마케팅을 펼친다.

특히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매주 다른 주제의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오가니스트 제주’ 라인의 제품을 사용한 올바른 샴푸 방법 소개를 시작으로 시원한 헤드 스파법과 바캉스 헤어스타일링&메이크업 팁, 6월의 신부와 친구들을 위한 파티 헤어스타일링 및 메이크업, ‘오가니스트’ 제품을 사용한 리얼 후기 등이 마련된다.

이와 함께 온라인 마케팅의 일환으로 캠페인 기간 동안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가니스트 힐링샴푸' 등의 태그가 달린 현장 방문사진을 공유하면 ‘오가니스트’ 미니 샴푸세트를 증정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