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를 통해 내추럴 헤어케어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할 전략이다. ‘오가니스트’는 2013년 6월 론칭한 브랜드로, 지난해 매출이 전년대비 38% 증가하는 등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대표 제품인 ‘오가니스트 두피맑음 제주 무환자 샴푸’는 화장품 성분 분석 애플리케이션 ‘화해’에서 2016년 뷰티 어워드 샴푸 부문 1위를 수상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가니스트’는 이 같은 인기에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해 이번 마케팅을 준비했다. 7월12일까지 퀵 스타일링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일바 엑스’와 콜라보레이션 캠페인은 소비자에게 제품과 서비스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중심이다.
먼저 ‘스타일바 엑스’의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오가니스트 제주’ 라인의 제품을 고객이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마케팅을 전개한다.
‘오가니스트’는 해당 기간 내 스타일바 엑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전문가가 오가니스트 제주 라인의 무환자·동백·해초 제품 중 두피 및 모발의 상태에 맞는 제품을 이용해 샴푸 서비스를 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 샴푸 후에는 머리를 말리는 방법, 헤어 스타일링 등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온라인에서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제품과 서비스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마케팅을 펼친다.
특히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매주 다른 주제의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오가니스트 제주’ 라인의 제품을 사용한 올바른 샴푸 방법 소개를 시작으로 시원한 헤드 스파법과 바캉스 헤어스타일링&메이크업 팁, 6월의 신부와 친구들을 위한 파티 헤어스타일링 및 메이크업, ‘오가니스트’ 제품을 사용한 리얼 후기 등이 마련된다.
이와 함께 온라인 마케팅의 일환으로 캠페인 기간 동안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가니스트 힐링샴푸' 등의 태그가 달린 현장 방문사진을 공유하면 ‘오가니스트’ 미니 샴푸세트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