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박형수 기자] 지스마트글로벌(114570)이 스마트글라스를 ‘2016 SBS 어워즈 페스티발(SAF)’에 공급한다.
지스마트글로벌은 코리아네트웍스를 통해 스마트글라스 약 300㎡ 규모를 SAF에 공급한다고 12일 밝혔다. 스마트글라스는 사각의 투명한 큐브 형태로 만든 G-테이너 10동과 미디어 월 타입 3동 등에 들어간다. SAF가 열리는 코엑스 4곳에 스마트글라스를 설치한다. 가상공간(VR)을 활용한 연예인과의 만남을 진행한다.
올해로 3년째를 맞는 SAF는 연예대상, 연기대상, 가요대전 등을 포함한 방송 축제다. 특히 오는 26일 열리는 SAF 가요대전에는 중국, 일본, 대만의 방송사와 관광객이 참석한다.
이기성 지스마트글로벌 대표는 “각종 지역 축제, 행사, 전시회 등으로부터 스마트글라스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음악방송 무대장치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최근 ‘한국형 타임스퀘어’인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으로 서울 강남구 코엑스 일원이 확정됐다”며 “내년 하반기부터 국내에서도 대형 프로젝트와 광고사업 등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스마트글라스를 설치한 사이트가 올 하반기 들어 빠르게 늘고 있다. 마산 문화공원, 인천 송도 센터럴파크, 고속철도 수서역사 등헤 설치했다. 해외에서도 본격적으로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지난달 말에 두바이에 305㎡ 규모의 스마트글라스를 설치했다.
▶ 관련기사 ◀
☞안전하게 매매한다. [주식강태공] 핫 이슈
☞김경자씨 외 특별관계자 2인, 지스마트글로벌 지분율 19.41→0%
☞2시주목! 재료터지며 상한가로 치솟을 2천원대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