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관광개발, 영주고와 업무협약 체결…인재양성 등 연계강화

강경록 기자I 2022.03.30 23:01:19


30일 열린 코레일과 영주고등학교의 업무협약식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코레일관광개발은 30일 영주고등학교와 철도분야 인재양성과 산학교육체제 연계강화 도모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영주고등학교는 오는 2023년 특성화고인 한국철도고등학교로 전환될 예정이다. 이에 양 기관은 철도분야 인재양성, 산학교육체계 연계강화를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현우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 곽윤삼 (가칭)한국철도고등학교(現영주고등학교) 교장 등 최소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산업현장에서 요구되는 현장실습 등 체험형 교육지원을 통해 철도 분야에 필요한 실무형 인재를 중점 양성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교육기반 조성·교육 프로그램 운영, 현장체험 및 실습기회 제공, 산학일체형 교육프로그램 개발·운영 등을 추진해 철도산업을 이끌어갈 미래인재 양성에 협력하기로 했다.

정현우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는 “(가칭)한국철도고등학교가 철도분야 인재양성의 산실로 거듭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최적의 교육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철도 분야의 유능한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코레일관광개발은 경기대학교, 연성대학교, 영진전문대학교와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통해 철도분야 인재 양성 지원과 철도 서비스 향상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