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측은 “정수기 부문에서 지난 2017년부터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며 “올해 처음 조사 기업에 포함된 침대 부문에서도 1위에 오르며 2관왕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코웨이는 이번 조사를 포함해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등 올해 진행된 주요 소비자 조사에서 모두 1위에 올랐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은 고객이 경험했던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겠다는 의향을 모델화해 지수로 평가한 제도다. 고객충성도를 객관적으로 측정한 국내 유일의 소비자 조사이다.
코웨이는 정수기 부문 소비자 조사에서 뛰어난 필터 기술력과 차별화된 케어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킨 점을 인정받아 높은 추천을 받았다. 또한 올해 처음 조사 대상 기업에 포함된 침대 부문에서도 매트리스 품질 우수성과 탑퍼 교체 등 전문적인 관리 서비스 측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얻었다.
코웨이가 지난 2011년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매트리스 렌탈 서비스인 슬립케어 매트리스는 침대를 합리적인 가격에 렌탈하고 정기적인 관리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다. 특히 매트리스 구매 후 위생 관리 개념이 부재했던 소비자들에게 전문적인 관리와 정기적인 교체가 필요하는 인식을 심어줬다는 평가를 받는다.
코웨이 관계자는 “30년 동안 쌓아온 브랜드 가치와 케어서비스 전문성을 고객들로부터 다시 한번 인정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환경가전 1등 기업으로서 책임과 자부심을 갖고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