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내 건강은 내가 지킨다”…간편 영양식 인기

박철근 기자I 2020.05.27 16:07:09

임산·수유부 위한 뉴트리시아 ‘뉴트리맘’ 화제
엽산·철분 등 필수 영양소 함유량 강화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면서 스스로 건강을 챙기는 ‘셀프 메디케이션’이 유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남녀노소 누구나 면역력 강화를 위한 건강기능식품(건기식)에 주목하고 있다. 한 조사기관에 따르면 20대와 30대의 47.9%, 56.8%가 각각 건기식을 섭취한 것으로 나타나 건기식이 중장년의 전유물인 시대는 저물었다는 평가다.

건기식 시장의 확대와 함께 최근에는 임산부와 태어난 아기들의 건강을 위한 수유부를 위한 전용 영양바도 출시돼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세계 영·유아 전문식품 선두기업인 뉴트리시아가 출시한 ‘뉴트리맘’(사진)이 최근 임산부와 수유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2월 이후 뉴트리시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한 무료 샘플 신청이 1만5000건을 넘어서는 등 임산·수유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는 중이라고 회사측은 전했다.

뉴트리시아 관계자는 “국내에는 임산부와 수유부들을 대상으로 한 건강한 간식이 부족한 편”이라며 “뉴트리맘은 임산부와 수유부 용으로 제품을 각각 출시해 보다 간편하고 건강하게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특히 입덧에 예민한 임산부들에게 특히 인기”라고 전했다.

이 제품은 임산부에게 특히 필요로 하는 철분과 엽산을 대량 함유했다. 회사측은 “엽산은 세포와 혈액생성에 중요한 성분이자 임신초기 태아의 신경관 정상발달에 필수적인 영양소”라며 “임산부용 뉴트리맘 1일 임산부의 엽산 권장 섭취량인 400㎍를 포함하고 있어 외출할 때나, 일할 때, 그리고 출출할 때 언제든 간편하게 필수 영양소를 챙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수유부용 뉴트리맘에는 수유부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 위주로 철분과 비타민D, B2, B6를 다량 함유해 스스로 손쉽게 영양을 관리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뉴트리시아 관계자는 “뉴트리맘은 임신, 수유하는 엄마의 균형있는 영양섭취에 도움을 주기위한 목적으로 120년 이상 쌓아온 영유아 영양 분야에서의 경험과 R&D 연구를 기반으로 탄생한 간편한 영양바”라며 “현재 엄마들 사이에서 제품 품질이 입증되며 입소문이 커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뉴트리시아는 세계적인 식품 기업인 다논의 영유아 사업부로 현재 150개국 영유아 식품 및 환자식 분야에 진출했다.

(사진= 뉴트리시아)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