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력·성장성 겸비한 기업에 정부의 전폭적 지원 필요"

박진환 기자I 2020.10.26 16:03:06

성광유니텍, 조재연 대전세종중기청장 초청 설명회

윤준호 성광유니텍 대표(왼쪽 3번째)와 조재연 대전세종중소벤처기업청장(왼쪽 두번째)이 26일 대전 중구 안영동 성광유니텍 본사에서 열린 기업설명회가 끝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성광유니텍 제공


[대전=이데일리 박진환 기자] 스마트방범솔루션 전문기업인 성광유니텍은 26일 조재연 신임 대전세종중소벤처기업청장을 초청해 기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기업의 애로사항과 기업들이 원하는 실질적인 지원정책의 방향에 대한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윤준호 성광유니텍 대표는 소재부품장비 강소기업 100 지원사업에 참여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 기업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호소한 뒤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윤 대표는 “정부의 지원정책이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산업별 지원분야를 정밀하게 분석하는 게 필요하다”며 “경쟁력과 성장성을 겸비한 기업을 발굴해 선택과 집중의 원칙에 입각한 지원정책이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조 청장은 지역 기업의 애로사항을 공감하면서 기업이 현실적으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지원사업이 무엇인지를 고민하고 정책에 반영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지역별 특성화돼 있는 전문 산업을 기반으로 지원분야를 선별하겠다”며 “투명하고 공정한 평가시스템이 구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조 청장은 신제품 윈가드 복합창에 대해 “호흡기 질환이 국민 건강에 있어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시점에 매우 적절하다”고 평가하면서 격려와 함께 감사함을 표시했다.

한편 성광유니텍은 최근 충남 논산시 연산면에 제2공장을 증축하고 생산라인을 증설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