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라메디텍, 아랍헬스2025 참가...‘케어빔’ 유통계약 체결

유진희 기자I 2025.02.04 16:17:20

중동 및 유럽 국가 바이어들에게 큰 호평받아
K-헬스케어 우수성 알리며 선도기업 입지 마련

[이데일리 유진희 기자] 레이저 전문 헬스케어 기업 라메디텍(462510)은 지난달 27일(현지시간)부터 30일까지 나흘간 아랍에미레이트(UAE) 두바이 월드 트레이드 센터(World Trade Center)에서 개최된 ‘아랍헬스2025’에 참가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달 27일(현지시간)부터 30일까지 나흘간 아랍에미레이트(UAE) 두바이 월드 트레이드 센터(World Trade Center)에서 개최된 ‘아랍헬스2025’ 전시장 내 라메디텍 부스를 살펴보고 있는 참가자들. (사진=라메디텍)


아랍헬스2025는 중동 및 북아프리카(MENA) 지역을 대상으로 열리는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다.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등 유럽 국가에서도 많은 바이어들이 찾을 만큼 점점 규모가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올해에는 180개국 3400여 기업이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라메디텍은 레이저 채혈을 통해 혈당 관리를 돕는 ‘핸디레이 글루’(HandyRay Glu)와 세계 유일한 초소형 프락셀 레이저인 ‘퓨라셀 시리즈’를 선보였다.

백반이나 건선 등 자가면역이상질환 치료기기로 사용되는 308nm UVB 파장의 레이저 광 치료기기인 ‘케어빔’(CareVeam)도 소개했다.

라메디텍은 현지 중대형 유통사와 이들 제품의 판매를 위한 유통계약도 체결했다. 이를 기반해 올 상반기부터 현지 판매를 시작하게 된다. 이 외에도 걸프(Gulf) 지역, 아프리카 정부 조달을 주로 하고 있는 대형 유통사와도 ‘핸디레이 시리즈’, ‘광 치료기기’ 등에 대한 해당 지역 판매를 논의하기로 했다.

최종석 라메디텍 대표는 “2025년을 글로벌 의료기기 시장 확대 원년의 해로 만들 것”이라며 “향후 5년 내 글로벌 헬스케어 선두 기업으로 입지를 다지겠다”고 말했다.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