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재명, 대구 산불 피해에 “진화에 총력 기울여 달라”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황병서 기자I 2025.04.28 18:12:50

28일 SNS 통해 “대피 지원 등 필요한 조치 실행 바라”

[이데일리 황병서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선거 후보는 28일 대구 산불 피해와 관련해 “당국은 가용 자원을 모두 동원해 진화에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대구에서 산불이 발생해 주민 1200여 명이 대피하는 등 피해가 커지고 있다”면서 “그간 봄철 산불 방지를 위한 예보가 계속됐지만 강풍으로 진화에 어려움을 겪으며 소방청이 국가소방동원령을 발령했다”고 밝혔다.

이어 “무엇보다 인명 피해가 없도록 민가 주변에 방어선을 철저히 구축하고 대피 지원 등 필요한 조치도 신속하게 실행해 주길 바란다”면서 “인근 학교 등으로 대피한 주민들의 불안을 덜고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중앙정부와 지자체가 협력해 충분한 지원을 해줘야 한다”고 했다.

아울러 “민주당도 필요한 모든 자원이 신속하게 투입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이데일리 노진환 기자)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제21대 대선

- ''후보 교체 시도'' 징계 피한 권영세·이양수…權 "올바른 결정"(종합) - [속보]국힘 당대표 김문수·장동혁 결선투표…안철수·조경태 '컷오프' - [속보]국힘 최고위원 신동욱·김민수·양향자·김재원…청년최고 우재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