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DRT협회, 회원들 전문성 고취 위한 'On-Tact(온택트) 공부방' 진행

황효원 기자I 2020.09.16 15:15:03
[이데일리 황효원 기자] 한국MDRT협회가 지난 12일 회원들의 전문성 고취를 위한 ‘ON-TACT 한국MDRT 9월 온라인 공부방’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ON-TACT 한국MDRT 9월 온라인 공부방)
온택트(On-tact)는 비대면을 뜻하는 ‘언택트(Untact)’와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의 ‘연결(On)’을 더한 개념으로, 최근 코로나로 인해 나타난 온라인 소통 방식을 일컫는다.

한국MDRT협회는 각 분야 전문가들의 세일즈아이디어를 공유하는 회원 혜택 행사인 ‘MDRT 공부방’을 2018년 11월부터 오프라인으로 시행해왔으나, 언택트 문화 확산 및 회원들의 안전을 고려해 이번 7회 공부방을 비대면으로 전환했다.

12일 실시된 첫 비대면 공부방은 보험 · 재정 분야 최고 전문가들의 세일즈아이디어를 주제로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2시까지 화상회의플랫폼(ZOOM)을 통해 실시간 진행됐다.

특히, 거리가 멀어 참석이 어려웠던 수도권 외 지역 회원들도 접근하기 쉬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어 회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공부방 강사 및 내용은 윤정민(푸르덴셜생명, MDRT 9회) ‘두달치 월급(7년 노력으로 만드는 설계사 노후소득)’, 나은별(메트라이프생명, MDRT 4회) ‘만날 수 없다면 레코딩으로(코로나를 이겨내는 방법)’, 김미아(교보생명, MDRT 9회) ‘누구나 꼭 갖고 싶은 종신보험 조회면담 화법’ 등으로 구성됐다.

MDRT 공부방을 진행하는 한국MDRT협회 리소스개발분과는 공부방을 비롯해 협회원들이 필요한 교육 업무와 국내외 우수강사 발굴 및 세일즈아이디어 제공 등 회원 역량 강화를 이끌어내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유주영 한국MDRT협회 리소스개발분과 위원장(교보생명)은 “사상 초유의 사태인 코로나로 ‘Un-Tact’가 강조되고 있는 상황을 감안해, 공부방 행사를 기존 오프라인 방식이 아닌 On-Tact 방식으로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이를 새로운 전환의 기회로 삼아 회원들에게 더욱 다양한 콘텐츠와 방식을 통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MDRT협회는 코로나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2020 한국 MDRT DAY, 연차총회 등 중요 멤버십 행사도 온라인으로 전환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MDRT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