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비즈니스 앱 솔루션, 국내 데이터센터서 서비스

김국배 기자I 2022.05.11 17:17:35

''다이나믹스 365'' ''파워 플랫폼'' 등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는 ‘다이나믹스 365’ ‘파워 플랫폼’ 등 비즈니스 앱을 국내 데이터센터를 통해 서비스한다고 11일 밝혔다.

다이나믹스는 전사적자원관리(ERP), 고객관계관리(CRM) 등을 통합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파워 플랫폼은 로우 코드·노코드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는 협업 툴이다. MS의 비즈니스 앱은 매월 50만 개 이상의 고객이 사용하며, 포춘 500대 기업의 97%가 쓴다.

김순덕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담당 매니저 (사진=한국MS)


실제로 펩시는 다이나믹스 365와 파워 플랫폼을 도입한 뒤 매출을 8% 늘리고, 운영 비용은 6.6% 줄였다. 지멘스 모빌리티도 MS의 비즈니스 앱을 통해 코로나 팬데믹 기간 원활한 협업 환경을 유지했다.

MS가 비즈니스 앱을 한국 데이터센터에서 제공하기 시작하면서 기업들은 핵심 데이터를 국내에 저장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더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김순덕 한국MS 비즈니스 앱 담당 매니저는 “비즈니스 앱의 한국 데이터센터 론칭을 통해 국내 기업들의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게 됐다”며 “각 산업에 특화된 최적의 시나리오를 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