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달 27일 미라클20 플레이 본격적인 판매 시작
7일 업계에 따르면 엠투웬티는 이달 27일부터 ‘미라클20 플레이’의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 엑시온그룹과 손잡고 CJ홈쇼핑 방송을 시작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서 신제품의 조기 시장 안착을 꾀한다.
미라클20 플레이는 ‘미라클20 홈’의 보급형 버전이다. 가격은 미라클20 홈의 절반 수준(월 렌탈 기준 6만원선)이며, 스탠드형 TV의 형태를 갖춘 게 특징이다. 전용 슈트 등 주요 부속품과 기능은 기존 제품과 동일하다.
미라클20은 △근력운동 △다이어트 △체형관리 △마사지 등이 가능한 ‘올인원’(All-in-One) 디지털 헬스케어 제품이다. 여기에 골격근 측정과 강화라는 기능에 더해 체성분측정 등 다양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정에서나 헬스장, 병원 등에서 건강상태를 측정하고 부족한 부분을 가장 효율적으로 보완할 수 있게도 해준다. 국내 관련 업계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EMS의료기기 승인을 받은 바 있다.
김진길 엠투웬티 대표는 “미라클20 플레이는 보다 많은 사람이 중저파 EMS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이는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회사의 안정적인 성장에도 일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엠투웬티는 이번 TV라이브 홈쇼핑을 시작으로 엑시온그룹의 다양한 유통망을 통해 미라클20를 판매할 계획이다. 웬투웬티는 이를 위해 엑시온그룹에 미라클 시리즈(프로, 홈, 플레이)와 소모품(슈트, 벨트, 레깅스), 장비 전용 액세서리를 공급할 예정이다. 우선 연간 50억원 이상의 매출을 목표로 한다.
엑시온그룹는 2000년 SK글로벌(현 SK네트웍스) 내 신규 사업부로 설립돼 2001년 독립분사한 코스닥 상장 전자상거래업체(2007년)다.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위즈위드’, 입점 판매자들과 소비자들을 연결하는 ‘브랜드 마켓’, 사업자들의 제품을 국내‘외 이커머스에 판매하기 위한 서비스 ‘커머스 인프라’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
◇유통 부담 덜면서 본질인 의료기기사업 더욱 ‘집중’
엠투웬티는 엑시온그룹 등과 협업으로 유통에 대한 부담이 줄면서 본질인 의료기기사업의 경쟁력 강화에 더욱 힘쓴다는 방침이다. 현재 엠투웬티는 뇌졸중, 루게릭병 등 거동이 불편한 환자의 근감소증 문제 해결을 위해 임상을 진행하고 있다. 정석원 건국대학병원 정형외과 교수와 최근 근감소증 치료와 관련한 임상을 진행해 미라클20에 적용된 핵심기술의 근위축 회복과 치료 효과를 확인했다.
성공적으로 임상이 마무리되면 근감소증 치료기기로 FDA 인증을 신청할 예정이다. 시장조사업체 더 인사이트 파트너스에 따르면 글로벌 근감소증치료제 시장은 2022년 기준 34억 달러(약 4조 5000억원)에서 매년 5.6%씩 성장해 2030년 약 53억 달러(약 7조 1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측된다.
김진길 엠투웬티 대표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글로벌 주요 선진국들이 초고령화에 따른 국민건강 문제 해결이 큰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며 “관련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근감소증 환자 문제에 있어서는 우리가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엠투웬티는 내년 매출 100억원 돌파와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주요 투자자로는 카카오(035720)의 초기 투자자이자 김범수 미래이니셔티브센터 센터장의 처남으로 유명한 형인우 스마트앤그로스 대표, 휴마시스(205470)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