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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후 기업결합 승인을 받아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을 매각할 경우 이를 인수하는 상대방과 ‘고용 보장 및 처우 개선’을 전제로 협상하는 것이 골자다.
앞서 대한항공은 아시아나항공과의 기업결합을 성사하기 위해 아시아나의 화물사업 부문을 매각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양 사의 기업결합을 위해서는 유럽연합(EU)을 비롯해 미국, 일본 등 경쟁당국의 승인이 필요한데, 경쟁당국인 EU 집행위원회가 ‘유럽 화물 노선에서의 경쟁 제한’이 우려된다며 대한항공에 시정 조치를 요구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대한항공은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을 매각하는 방안을 EU 집행위에 제출할 시정 조치안에 담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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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노동조합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기업결합 반대 서명운동을 진행하는 등 화물사업 매각에 반대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조종사 노조도 지난달 기업결합에 반대 입장을 내놓은 바 있다.
따라서 오는 30일 대한항공과 같은 날 열릴 아시아나항공 이사회에 시선이 쏠리게 됐다.
아시아나항공은 이사회에서 화물사업 분리 매각 여부를 결정하고 대한항공이 제시한 합의서도 검토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