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농협경제지주(농업경제대표이사 박서홍)가 지난 2일 공영홈쇼핑 채널에서 ‘제주농협 미니단호박’ 1만 3천 세트 판매를 달성하며 제철 농산물 판매에 앞장섰다.
농협은 올해 첫 방송에서 약 1시간 만에 미니단호박 약 4억원의 매출액을 기록, 당일 목표액을 150% 초과 달성하며 공영홈쇼핑 전체 식품군 판매액 1위를 달성했다.
미니단호박은 주로 6월에 수확을 시작, 숙성을 거쳐 7~8월에 집중 판매되는 품목으로,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고 크기가 작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으며 일반 단호박보다 당도가 높아 ‘헬시 플레저’를 추구하는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농협은 지난 2019년 공영홈쇼핑에‘제주농협 미니단호박’첫 출시 이후 지난해까지 약 89억원의 판매 실적을 기록했으며,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이달 11일 오전 10시 25분에 제주농협 미니단호박 추가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박서홍 대표이사는“고객들의 관심과 성원 덕분에 제주 미니단호박 홈쇼핑 판매를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다”며“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에서 제철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농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