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내달 서울대학교 지점 개설

김국배 기자I 2023.11.15 17:49:28

서울대와 공동 발전 위한 업무협약

14일 서울시 관악구에 위치한 서울대학교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서 유홍림 서울대 총장(좌측)과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KB국민은행은 오는 12월 서울대학교지점을 개점한다고 15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지난 14일 서울대학교와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음 달 서울대 내 아시아연구소 1층에 지점을 개점하기로 했다. 향후 ATM 설치, 학교 운영자금 관리, 학생·교직원을 위한 금융 서비스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관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유홍림 서울대학교 총장은 협약식에서 “국내 대표 금융기관인 KB와 협력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 협약이 양 기관의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고 동반 성장의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도 “대한민국 최고 학문의 전당인 서울대학교의 금융 파트너가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학교 구성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학교 발전을 위해 협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작년 수원지방법원, 인천지방법원 공탁금 보관은행과 서울시 도봉구, 동작구, 동대문구 1금고은행으로 선정됐다. 올해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의 금고 은행으로 지정된 바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