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로레알코리아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인 ‘워킹맘, 두번째 아름다운 선택’의 일환이다. 올해 신설된 ‘e-커머스 마케팅 실무’ 과정 중 진행된 ‘룩체인지 행사’는 수강생을 대상으
실무자 커리어 코치는 로레알코리아 백화점사업부의 CRM/디지털 매니저가 강연자로 나서 현업의 디지털 업무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강의는 수강생들의 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운영해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후 수강생들은 입생로랑 메이크업 아티스트들과의 메이크업 실습을 받고 이를 적용해 재취업에 활용할 수 있는 증명사진 촬영을 진행했다.
한편, ‘워킹맘, 두번째 아름다운 선택’은 고학력 경력단절 여성들을 대상으로 로레알코리아가 성공적인 재취업을 위해 전문적인 재교육과 취업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2011년부터 여성가족부와 업무협약을 통해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초 여가부와 5년 업무협약을 연장한 바 있다.
올해 신설된 ‘e-커머스 마케팅 실무 과정’은 이커머스 또는 e-비즈니스 분야의 취업이나 창업을 희망하는 경단녀를 대상으로 올 4월-7월 매주 3회 진행되는 교육으로, 연간 2회에 거쳐 진행된다. 또한 이 과정을 수료한 수강생 중 관련 스타트업 창업을 희망하는 고학력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e-커머스 기반 스타트업 창업 워크숍’을 추가적으로 운영해 실제 비즈니스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