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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따라 ‘비비고 전복죽’, ‘비비고 버섯야채죽’, ‘비비고 쇠고기죽’ 등의 편의점 소비자 가격은 3900원에서 4500원으로 약 15.4%(600원) 오른다. 다만 대형마트에서 판매히는 파우치형 죽 제품 판매가는 동결하기로 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원재료 가격 상승 요인을 반영해 불가피하게 제품 판매가 인상을 결정했다”면서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인상 시기를 설 이후로 정했다”고 말했다.
앞서 간편식 죽 시장 1위 업체 동원F&B도 이달부터 자사 ‘양반죽’ 12종의 편의점 공급가를 평균 15% 인상했다. 이에 ‘양반전복 큰죽’(404g) 편의점 판매가는 4500원에서 5200원으로 약 15.6%(700원) 올랐다. 양반죽의 편의점 가격 인상은 지난 2019년 3월 이후 약 3년 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