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지역경제 동시에 잡는다"…구리시, '함께 걸어요 골목상권 챌린지'

정재훈 기자I 2021.07.20 17:15:15
[구리=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구리시가 시민 건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연계한 걷기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경기 구리시는 걷기 목표 달성자에게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함께 걸어요 구리’에 소상공인의 생업 지원을 접목한 ‘함께 걸어요 구리! 함께 걸어요 골목상권 챌린지’를 공식 출범했다고 20일 밝혔다.

(그래픽=구리시 제공)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소상공인의 경기침체 극복방안으로 지역주민이 걷기 챌린지 미션을 달성하면 챌린지에 참여한 소상공인 업소가 직접 커피쿠폰 등의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또 참여한 업소에는 구리시 공식 걷기 커뮤니티 협업 인증스티커를 제공하고 걷기 앱의 공지사항과 게시판을 통해 홍보한다.

안승남 시장은 “이번 챌린지는 주민과 소상공인이 함께 참여하고 격려하는 따뜻한 활동으로 일상 속 걷기로 시민들이 건강도 챙기고 다양한 인센티브도 받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월 ‘함께 걸어요! 구리’ 개설 후 ‘길 따라 챌린지’와 ‘선착순 챌린지’를 5차례 추진하고 기간내 목표 달성자에게 커피 및 문화상품권 등 모바일 기프티콘 1300건을 지급하며 시민의 일상이 운동으로 연계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