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혜의 뷰]트럼프 수혜주 분석 1탄..'LG엔솔 머스크 손잡고 우주로'

이지혜 기자I 2024.11.11 17:43:53
[이데일리TV 이지혜 기자]이번주는 트럼프 2.0시대 최대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산업별 주요 기업을 소개하려 합니다.

첫 순서는 2차전지 산업에서는 LG에너지솔루션(373220)입니다.

미국 대선 기간 동안 트럼프 전 대통령이 공약한 IRA(인플레이션 감축법) 폐지 우려에 2차전지 주가 변동성이 컸는데요, LG엔솔은 오히려 선전이 기대됩니다.

LG에너지솔루션이 전기차를 넘어 콧대 높은 머스크의 우주선까지 뚫었습니다.

LG엔솔은 일론 머스크의 우주탐사 기업 스페이스X 우주왕복선 스타십에 들어가는 우주선용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는데요.

우주선은 안정성과 효율을 다 갖춘 최고의 제품을 요구합니다. 작은 오류 하나에도 천문학적인 비용을 날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페이스X 우주선 배터리 공급은 LG엔솔의 기술력을 입증하는 또 하나의 사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LG엔솔은 테슬라 사업비중이 높습니다.

미국 대선에서 트럼프 당선인의 최대 후원자였던 머스크 CEO, 테슬라 주가가 급등하면서 이미 수혜를 보고 있는데요. 트럼프 대통령 임기내내 전기차, 우주선 나아가 휴머노이드 로봇분야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낙수 효과가 기대됩니다.

특히 트럼프2.0시대에 머스크 CEO의 입김이 작용하면 전기차 지원 축소와 같은 극단적인 조치가 이뤄지지 않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머스크와 한 배를 탄 LG엔솔. 트럼프 2.0시대 최대 수혜주로 꼽히는 이유입니다.

<이지혜의 뷰>였습니다.

이지혜 기자의 앵커 브리핑 ‘이지혜의 뷰’는 이데일리TV ‘마켓나우 2부’(오전10~12시)에서 방영합니다.

이데일리TV 오전 10시-12시 생방송 '마켓나우2' 화면 캡처




트럼프 2기

- "트럼프 2.0 시대 '협상력' 필수…정치적 기반 탄탄해야" - "트럼프 2기 출범하면 AI·수소환원제철 등 기술패권 경쟁 가속화" - 트럼프 관세장벽에 긴장하는 K뷰티…“현지 생산 시설 확보해야”(종합)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