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동안의 적 ‘눈밑지방·다크서클’ 치료는 빠를수록 효과적

이순용 기자I 2017.01.24 16:30:33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 거울을 보는 순간 피부탄력이 떨어진 것을 느끼며 왜 이렇게 나이들어 보일까 한숨 쉬게 된다. 곧 설이 다가오면 오랜만에 보는 사람들로부터 얼굴이 더 나이들어 보인다는 말을 들으면 노화와 연관지어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노화는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고, 늙어보이는 요인의 상당 부분이 노화와 무관한 게 사실이다. 최근 스트레스와 격무, 과도한 스마트기기 사용으로 연령과는 상관없이 눈밑지방과 다크서클을 호소하는 사람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는데 동안과 거리가 멀어보인다는 군소리가 거스른다면 적극적인 치료를 고려해볼 수 있다.

분당예미원피부과 윤호준 원장은 “최근에는 눈밑지방시술을 받는 사람이 늘면서 의사라면 어느 정도 누구나 할 수 있는 쉬운 수술로 간주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전문적인 진단, 개인 체질에 따른 면밀한 분석, 관련 의학지식과 시술 노하우를 갖춘 의사가 결여된 채 시술에 나서면 만족스런 결과를 얻지 못하거나 재수술이 이뤄지게 된다”고 말했다.

사람마다 눈밑의 골격 상태, 지방량, 피부 상태 등이 달라 섬세한 테크닉과 풍부한 시술경험이 요구된다. 눈 안쪽에서 시술이 이뤄지므로 맞춤치료가 이뤄지지 않으면 수술결과가 부자연스럽거나 재발할 수도 있다. 가급적 첫 수술에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사를 만나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윤호준 원장이 추천하는 유형별 눈밑지방 치료법.

△눈밑지방이 돌출되고 아래 부위가 꺼져 있는 경우 = 눈밑꺼짐이 심하지 않다면 레이저 눈밑지방재배치만으로도 효과적으로 개선된다. 그러나 눈물고랑이 심한 경우에는 레이저 눈밑지방재배치와 동시에 꺼진 부위에 볼륨감을 주는 눈밑필러 혹은 미세자가지방이식을 추가 시술하면 효과적이다.

△눈밑지방과 다크서클이 동반된 경우 = 레이저 눈밑지방 재배치와 동시에 다크서클의 원인에 따라 눈밑색소레이저, 혈관레이저, 미백관리 등 추가적인 치료를 병행하면 더욱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눈밑지방이 있고 피부탄력이 떨어져 눈밑처짐이 심한 경우 = 레이저 눈밑지방 재배치와 동시에 늘어난 눈밑 피부조직을 수축시켜주는 탄력레이저(상태에 따라 써마지, 울쎄라, E2, 프락셀 등 선택)를 시행해 눈밑처짐을 개선하고 눈밑주름을 완화시켜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애교살과 눈밑지방이 합쳐진 경우 = 애교살과 붙어있는 눈밑지방을 잘 분리해 레이저 눈밑지방재배치를 하면 애교살이 선명하게 살아나게 된다. 애교살이 없다면 애교살 필러시술로 선명한 눈매와 동안을 얻을 수 있다.

△눈밑지방이 있으면서 앞광대가 많이 꺼져있는 경우 = 눈밑지방만 있는 경우보다 더욱 피곤하고 나이들어 보인다. 레이저 눈밑지방재배치와 동시에 앞광대에 볼륨감을 주는 앞광대필러 또는 미세자가지방이식을 시행해 더욱 생기 있어 보이게 된다.

이밖에 눈밑지방만 심한 경우, 눈밑지방과 눈밑주름이 동반되는 경우, 눈밑지방이 경미한 경우 등에 따라 치료법 적용이 미세하게 달라질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